반응형

2021/09 5

폐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마틸다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서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적인 기관인 폐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같이 코로나바이러스가 심각할 때 더 신경 써야 하는 신체 부위 중 하나가 바로 폐 건강이죠 !! 그 이유는 최근 폐에 코로나바이러스가 밀집되어 있는 것이 코로나19환자 사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는 결과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폐 건강에 좋은 음식에는 뭐가 있을까요? (폐 건강에 좋은 음식 5가지) 1. 물 신체 내에 물이 부족하면 다른 신체 기능에도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물은 폐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폐가 건조하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하루에 6-8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등 푸른 생선 등 푸른 생선에는 ..

♨정보글♨ 2021.09.07

간헐적 단식의 장점 5가지

안녕하세요 마틸다입니다. 저번에 이어서 간헐적 단식 2탄입니다. 체중 조절을 위해 간헐적 단식을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다이어트는 칼로리를 줄이는데 집중하지만, 간헐적 단식은 시간에 초점을 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먹는 시간을 제한하는 것은 체중 감량뿐 아니라 혈압을 낮추고 염증을 다스리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헐적 단식의 장점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 장점 5가지) 1.근육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체지방이 아니라 근육량부터 줄어들게 됩니다. 그런데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근육량 유지에 상대적으로 유리하다고 하네요. 연구진들이 두 그룹을 나눠서 연구한 결과, 칼로리를 제한하는 전통적 다이어트 그룹과 시간을 제한하는..

♨정보글♨ 2021.09.06

간헐적 단식을 해도 당신이 통통한 이유

안녕하세요 마틸다입니다. 저는 요새 간헐적 단식에 굉장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간헐적 단식이란?) 정해진 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는 단식 간헐적 단식을 하고 다음 날에 몸무게를 재보면 생각보다 별로 안 빠져있어서 실망할 때가 많습니다 ㅠㅠ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3가지) 1. 칼로리를 너무 많이 섭취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금식 제한이 풀리면 과도하게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아무리 시간을 제한한다고 해도 생각한 것 만큼 칼로리를 줄여주지는 못하죠! 그래서 필요한 건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칼로리가 필요한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앱을 ..

♨정보글♨ 2021.09.03

탈모 예방, 치유에 좋은 채소 5가지

안녕하세요 마틸다입니다. 여러분은 탈모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탈모는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으로 대표적인 중년 남성의 질환으로 여겨져 왔지만, 최근에는 연령이나 성별과 무관하게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큰 고민인 탈모! 오늘은 탈모 예방과 치유에 도움이 되는 채소 5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예방,치유에 좋은 채소 5가지 1. 시금치 여성하게서 많이 발생하는 탈모는 뭘까요? 바로 철분이 부족하면 생기는 만성휴지기 탈모입니다. 시금치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비타민c와 k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엽산, 망가니즈,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2.오이 오이는 비타민 c와 망가니즈,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양한 플라보노이드를 ..

♨정보글♨ 2021.09.02

1분만 투자해도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 6가지

안녕하세요 마틸다입니다. 오늘은 1분만 투자해도 보다 건강해질 수 있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 건강법 6가지 1. 치실 사용 사람들은 보통 양치를 할 때 칫솔질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치실 사용을 자주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미국치과협회는 하루에 2번 치실을 사용하라고 조언하였습니다. 치아 관리 또한 건강 관리 중 하나기 때문에 최소 1년에 2번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입니다. 또한 치실을 사용하는 양치질 습관이 조기 사망률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오늘부터 치실 시작해야겠죠? 2. 잠깐 멈추기 달달한 간식이 먹고 싶을 때 25초 정도 잠시 멈춰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무척 짧은 시간이지만 스스로에게 ..

♨정보글♨ 2021.09.01
반응형